윈도우/IT/웹/동영상관련

실시간 동영상 볼때 화면깨지는 현상 해결방법

Kay~ 2008. 9. 12. 19:00

실시간 동영상 볼때 화면깨지는 현상 해결방법

인터넷에서 서비스되는  온라인 동영상 강좌를 시청해보신적 있으신가요? 메가스터디라든지 이투스, 그리고 각종 자격증 사이트등 온라인강좌가 이제 대중화가 되었는데요, 실시간 동영상을 보다 보면 화면이 깨지는 현상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화면 전체적으로 모자이크처리한것처럼 녹색, 빨강색등이 보이고 동영상을 볼 수가 없는 상태로 됩니다.

동영상이 나오지 않는다고 문의오는 전화를 보면 대부분이 준비상태에서 변함이 없거나 화면이 깨지는 문제, 소리가 나오지 않는 문제더군요. 2008/06/01 - [동영상관련] - 동영상이 준비라고 나올때 간단하게 해결하는 방법

현재 국내에서서 서비스되고 있는 대부분의 스트리밍 동영상은 윈도우즈 미디어인코더로 인코딩을 하므로 시청할때도 윈도우즈미디어플레이어가 필요합니다. 일반 영화 동영상이든지, 성인용 동영상(@)등 PC에 저장을 해서 보는 경우에 깨지는 문제는 대부분 코덱간의 충돌때문에 발생하는 것이지만 실시간 동영상(인터넷 주소가 mms로 시작)의 경우는 그래픽카드의 문제가 더 큽니다.

이렇게 화면의 일그러짐이나 화면깨짐, 소리만 나오는 경우, 모자이크 처리한것 처럼 알록달록하거나 색이 번지는 경우에는 아주 간단하게 문제를 해결할 수가 있습니다.

100%의 해결방법이라고 말할 수는 없지만 고객지원을 하면서 확인해보면 99%는 해결이 되는것을 보았습니다. 누구나 쉽게 해결할 수 있는 해결방법은 바로 하드웨어 가속을 내려주는 것입니다.

 

       [화면깨짐현상 해결방법]


1. 윈도우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속성"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 그림처럼 디스플레이 등록정보가 나옵니다.

동영상 문제해결 1


2. 디스플레이 등록정보가 나오면 상단탭에서 "설정"을 클릭한다음
   아래쪽에 있는 "고급"을 클릭합니다.

동영상 문제해결 2


3. 새롭게 바뀌 화면에서 상단에 있는 "문제해결"을 클릭하면 중앙부분에 하드웨어 가속이 보일것입니다.

동영상 문제해결 3


4. 이 하드웨어 가속의 슬라이드바를 왼쪽으로 끌어서 적당한 위치로 이동을 합니다. (3칸정도)

동영상 문제해결 4

이제 마지막으로 "확인"을 누른다음에 동영상을 시청해보세요~ 특이한 케이스가 아니라면 아주 잘 나올것입니다. 이제 여러분도 컴퓨터 박사?가 되셨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