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맛집/여행

경치 좋은 근교 펜션

Kay~ 2008. 6. 30. 19:50

경치 좋은 근교 펜션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봄날 삼림욕에 빠져볼까요? - 경기도 포천 티볼리빌 펜션

광릉내에서 5분 거리에 있는 펜션으로 주변에 잣나무와 밤나무 숲이 5천 평 규모로 조성돼 있어 따뜻한 봄날 삼림욕을 즐기기에 제격이다. 지난해 말 야외 데크에 노천 스파 시설까지 갖춰 숲으로 둘러싸인 곳에서 색다른 노천욕도 즐길 수 있어 인기가 높다. 펜션 이용객은 노천 스파를 1회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2회부터는 1만원의 사용료를 내야 한다. 원래 실내 인테리어로 입소문을 탔던 곳인 만큼 내부 시설과 분위기는 단아하다. 각 방은 로즈메리, 라벤더, 재스민, 데이지 등의 테마에 맞춰 꾸며졌다. 또 카페(트레비)가 마련돼 있어 투숙객은 누구라도 이용할 수 있다.

- DATA
· 숙박비 : 10만~18만원
· 문의 : 031-534-1921
· 홈페이지 : www.tivoliville.com

▶ 호수의 낭만 속으로 - 경기 가평 해밀 펜션

청평호수가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펜션으로 물안개가 낀 청평호의 아침 풍경이 장관이며, 밤이 되면 조명이 흰색 건물을 장식하는데 낮에 보는 청평호의 풍경 못지않게 건물 분위기가 근사하다. 나무 데크에 서서 야간 조명을 받으며 바라보는 호수의 풍경은 잊지 못할 추억이 된다. 건물은 ‘해밀’과 ‘가온’ 두 동. 재스민, 데이지, 로즈, 펜지, 카라 등 꽃 이름이 붙은 객실은 화이트 톤을 기본으로 단아하게 꾸며졌다. 레드, 블루, 올리브, 폴로, 골드 등의 객실은 각각의 상징 색깔이 테마를 이룬다. 이 가운데 가온 동의 2층 객실인 카라의 인기가 높다. 거실에서 원형 창을 통해 호수가 내려다보이기 때문이다.

- DATA
· 숙박비 : 9만~30만원
· 문의 : 031-582-4638
· 홈페이지 : www.haemilpension.com

▶ 초호화 럭셔리 펜션에서 봄 파티 - 강원도 봉평 휘겔하임 펜션
초호화 럭셔리 펜션을 원하는가. 그렇다면 선택은 휘겔하임이다. 라임스톤 외벽으로 마감한 웅장한 독일식 건축물과 만나는 순간 자신이 특별해진다. 15~70평에 이르는 객실은 총 14개, 각 방에는 42인치 벽걸이 TV와 최신 드럼세탁기가 기본으로 갖춰져 있다. 45평 이상의 룸은 대리석 바닥으로 치장했고, 대리석 바 테이블도 마련돼 있다. 특히 60평, 70평 크기의 로열 스위트룸은 친구들끼리의 파티 장소로 제격이다. 각각 복층으로 구성됐는데 위층은 침실, 아래층은 리빙 룸이다. 리빙 룸의 대리석 바닥과 샹들리에는 화려함의 극치다. 위층까지 트인 높고 넓은 천장은 오디오 사운드의 음색을 깊고 중후하게 만든다. 와인잔을 들기만 하면 그 자체가 고품격 스탠딩 파티다. 창문을 열면 테라스다. 6~7명이 한꺼번에 움직여도 충분할 만큼 공간이 넓어 달아오른 열기를 식히기에 제격이다. 위층 침실은 리빙 룸과 분리돼 휴식을 취하기에 좋다. 대형 통유리를 통해 보이는 태기산 능선 풍경은 그 자체로 한 폭의 산수화다.

- DATA
· 숙박비 : 15만~90만원
· 문의 : 033-334-5679, 02-582-1357
· 홈페이지 : www.hugel-heim.com

▶ 고즈넉한 전원에서 별 바라보기 - 강원도 횡성 별무리 펜션
11~25평 객실이 총 5개. 규모는 작지만 오픈한 지 얼마 안 돼 시설이 깨끗하다. 반경 2km 내에는 다른 펜션이나 민가가 거의 없어 조용한 것이 특징. 봄이 되면 산과 들에 녹음이 가득하다. 25평‘별 둘’방이 인기다. 복층 구조로 아래층은 홈바가 설치돼 있고 위층은 침실로 꾸며졌다. 대형 통유리를 통해 들어오는 햇살이 실내 분위기를 한층 밝게 만들어준다. 침실에는 3개의 더블 침대가 놓여 있고 각 방 앞에는 목조 테라스가 마련돼 있다. 맑은 날 밤하늘을 수놓는 별은 이곳만의 서비스. 잠시 숨을 고르기 위해 테라스로 나서면 머리 위에서 별무리의 향연이 펼쳐진다. 펜션 이름이 ‘별무리’인 것도 그 때문이다. 투숙객 모두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휴게실도 있으며 아침 8시부터 밤 10시까지 운영된다. 펜션 운영자가 직접 차를 끓여주는데 벽난로 옆에서 찻잔을 기울이면 운치가 있다. 이곳에 빔 프로젝트가 있어 원하는 DVD도 볼 수 있다.

- DATA
· 숙박비 : 9만~24만원
· 문의 : 033-345-6166
· 홈페이지 : www.thestardust.co.kr

  [Tip] 몸도 마음도 건강해지는 건강 팬션 리스트

· 청평 | 팜카티지
팜카티지는 풍납토성에 있던 전통 한옥을 고스란히 청평으로 옮겨 전통 숙박지로 복원한 곳.
숙박비 8만~24만원(12~25평). 문의 031-584-7279 www.farmcottage.co.kr

· 전남 | 흙집세상

참숯과 소금으로 처리한 방바닥이 언제나 보송보송한 곳. 아궁이에 불을 지키는 재래식이라 어른들은 추억을 떠올리는 여행이 되고 아이들에게는 이색 여행이 된다. 숙박비 5만~50만원(6~40평).
문의 061-371-5146, www.coolcoolzaza.com

· 남이섬 | 한옥마을
남이섬 한가운데에 있는 곳으로 황토와 통나무로 흙집을 지었다. 근처에 아침고요수목원, 남이섬, 구곡폭포, 강촌유원지 등의 볼거리가 있다.
문의 033-263-7906, www.gchano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