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주말농장

주말농장 - 상치 뜯어먹어야겠네

Kay~ 2008. 5. 5. 23:46

5월 4일 주말농장에서 한일

 - 상치 2차 솎아주기
 - 풀뽑기
 - 방울토마토, 참외, 오이, 호박, 옥수수, 깻잎 모종
 - 부추 파종 (너무 늦은것 같은데.. )


상치가 벌써 다 커서 뜯어 먹을때가 되었네요...
4월 6일날 씨를 뿌렸는데 어느새 한달이 되어 이제는 먹음직스럽게 잘 컸네요~~
아직은 덜커서 연한 상치잎과 갓 자란 쑥갓을 같이 하여 삼겹살에 싸먹으면 정말 맛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감자가 작년보다 싹을 많이 틔웠네요.
올해는 감자 수확이 괜찮을것 같습니다. 라면박스로 세박스 정도는 수확할것 같아요..
그런데 아내는 쭈그리고 앉아서 무엇을 할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하... 솎아낸 상치를 다듬고 있네요..
간장에 저려 먹어도 맛있을것 같고.. 무우김치넣고 같이 비벼 먹어도 맛있겠다. ^^
지난번에는 아내가 주머니에 두 손넣고 노는 모습을 찍어 놀기만 한다고 했더니..
자기도 일하는데 일하는 모습은 찍지도 않는다고 해서.. 한컷!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쑥갓이 작년 씨를 심었더니 별로 많이 나질 않았네요..
씨앗은 한해 지나면 싹이 잘 나지 않는다고 하더라고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거 고추 아닙니다. 파프리카입니다.
파프리카가 꽃망울을 맺었네요.. 다음주면 꽃이 피어 열매를 맺을 준비를 시작하겠네요..
옆에 있는 놈은 머리가 무거운지 벌써 쓰러져서 반듯하게 세워주기 위해 지지대를 꼽아놨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것은 청경채인가?
아내가 사다가 모종을 했는데 무엇인지 모른다고 한다.
나보다는 암기력이 좋아서 한번 보면 대부분 기억을 하는데..
이름을 안 보고 사왔나보다.. 이놈의 이름이 뭘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