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자격증/공인중개사 학습노하우

공인중개사 시험 공부시간 절약하기

Kay~ 2008. 4. 10. 00:21
공인중개사 시험 공부시간 절약하기

공인중개사 시험 공부잘하는 방법-1차시험은 speed가 합격을 좌우 합니다..

▣ 우선 기본서의 기본이론에 충실하여야 한다.
흔히 객관식 시험이라고 개관식문제집으로만 간단히 수험준비를 하는 경우에는 실패의 확률이 높습니다.개관식시험의 특성상 각 과목별 기본이론을 충실히 학습하면 무난히 합격할 수 있다고 봅니다.

▣ 다양한문제정리 및 속도전
1차시험에서는 깊은 학문적 지식을 요구하지는 않습니다.
정밀한 이론을 공부하기보다는 유사한 답중에서 정확한 답을 찾아내는 선별력을 기르는 것이 중 요합니다. 물론,기본서공부는 당연히 필요하고 기본서 정리 후에는 가능한 많은 문제를 입수하여 풀어보는 것도 매우 중요 합니다.
학습시 어느 한과목 어느 한 단원에 매달려 있어서는 안 됩니다. 정독 한번 하는 것보다는 속독 두 번이 시험대비에는 더효율적입니다.

▣ 1차 .2차시험 학습요령
1차시험은 speed가 합격을 좌우 합니다.따라서 다양한 장문의 문제를 속독 .속해하는 반복학습이 필요하며,물론 이를 위한 실제 시험 수준의 깊이 있고 완벽한 이론정리의 바탕을 갖추어야 합니다.
특히,민법 과목에 대한 확실한 준비가 필요합니다.민법은 그 양이 방대할 뿐 아니라 그 내용이 모든 법과목의 기초를 이루는 중요한 과목이므로 ,수험기간 초기에 이 과목을 집중 학습하여 충분한 실력을 쌓아두어야 합니다.
2차시험의 합격자 결정은 원칙상 평균60점 이상 득점한 자로 하되,극히 예외적으로 고득점자 순으로 결정될수 있으므로 상하편차를 두기위해 고난도 문제가 출제될 수도 있읍니다.따라서 시험일이 확정되면 2차과목에 중점을 두고 많은 시간을 배정해야 합니다.

▣ 모의고사응시
실전만큼 좋은 훈련은 없읍니다. 그러나 공인중개사 실제 시험에서 경험을 쌓을수 없으므로 ,실전과 가장 유사한 상황에서 시험을 치르는 연습을 거듭하면서 시험요령,시간배분(실제시험장에 가서는 과목당,문제당 시간배분을 미리 생각해두어야 시간 때문에 아는 문제를 풀지못하는 일이 없읍니다)과 본인실력을 채크하므로서 시험대비에 만전을 기할 수 있습니다.
공인중개사 시험 공부잘하는 방법-1차시험은 speed가 합격을 좌우 합니다

잠깐! 무료책자 신청하세요!

공인중개사 시험 합격안내 책자 및 무료자료가 필요하시면 받아가세요! 간단하게 인터넷으로 신청만 하면 2~3일만에 받아볼 수 있습니다. 과거 몇년간의 기출문제 및 해설 동영상도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공인중개사 무료책자 신청하기[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