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

[재테크] 변액연금보험추천 및 변액연금보험 소득공제, 변액연금보험비과세

Kay~ 2014. 10. 13. 00:35

 

[재테크] 변액연금보험추천 및 변액연금보험 소득공제, 변액연금보험비과세


 

변액연금보험이 필요한 이유와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는지,

비과세혜택에 대한 내용으로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변액보험은 기본적인 보험기능에 투자기능이 가미된 간접투자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보험으로 보장도 받으면서 투자수익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2~3년전까지 인기가 있었던 일반 연금보험보다는 최근에 인기를 얻고 있는 보험이 변액보험입니다. 아무래도 금리가 바닥을 기고 있다 보니 안정성만을 고집할 수 없게 되고 그래서투자의 개념이 붙은 변액보험을 선호하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변액연금보험이 사람들에게 관심을 갖는 가장 큰 이유는 투자수익에 따라서 연금액이 결정이 된다는 점과 긴 보험기간동안 발생할 수 있는 인플레이션에 의한 자산가치 하락의 보완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변액연금보험의 특징이 보험료의 일부를 주식이나 채권등에 투자하여 발생한 수익금을 배당하는 방식인이고 은행권에서 판매하는 안전을 보장하는 일반 저축상품과는 다르게 투자시 손해도 볼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변액연금보험이 좋은 이유는 바로 공격적인 투자가 가능하고 투자수익을 배당으로 받아 연금이 늘어날 수 있으면서 손해를 보더라도 원금이상을 보장해준다는것입니다.


그러므로 주식이나 채권에 투자를 해서 수익이 발생하면 그만큼 연금이나 보험금을 더 받을 수 있고 손실을 입어도 보험가입자는 원금범위내에서 연금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원금손실에 대한 부담없이 추가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어서 인기가 좋아질 수 밖에 없습니다.

 

 

 

 

재테크로서 변액연금보험과 변액연금의 필요성


위에서도 잠시 얘기했듯 일반 연금보험은 인플레이션(수익률이 물가상승률보다 낮은경우)에 대한 대책이 없다는것입니다. 그러므로 인플레이션이 오면 아무리 재테크에 노력을 해도 수익률이 높아질 수가 없다는 것입니다. 요즘처럼 물가가 천정부지로 솟을때는 안정적이고 인플레이션까지 감안한 변액연금보험이 그 어떤 보험이나 노후보장 연금으로 최고가 아닐까 합니다.


분산배치한 펀드의 구성으로 인플레이션에 대한 준비를 할 수 있고, 급하게 자금이 필요할때 언제든지 인출이 가능하다는 점, 이자의 마술인 복리이자의 혜택까지 누릴 수 있기때문에 사회초년생이라면 생각할 필요도 없이 변액연금보험 추천을 해봅니다. 30~40대라고 해도 결코 늦지 않았지요~

 

 

 

 

재테크로서의 변액연금보험!


일반적으로 재테크 하면 짧은기간에 고수익을 얻는것으로 생각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하물며 펀드도 1년만 꾸준히 투자하면 대박을 누릴 수 있다는 생각을 하는 분도 있는데, 펀드도 수익까지 연결이 되기 위해서는 최소한 3년은 꾸준히 적립을 해야 하듯이 변액연금보험도 장기적인 재테크의 일환으로 재무적 설계를 통하여 이루어져야 합니다.

 

넣어두기만 하면 원금을 보호하면서 펀드와 채권, 주식에 투자하여 추가적인 수익을 노릴 수 있습니다. 여기서 알 수 있는것은 변액연금보험은 어떠한 경우라도 수익률을 높힐 수가 있다는 것입니다.
금리가 하락할때는 채권에 투자하고 금리가 상승하거나 주식시장이 좋을때는 주식이나 펀드에 투자하는 방식의 다양한 투자방법으로 수익률을 올리게 됩니다. 변액연금보험은 다른 투자상품과 마찬가지로 예금자보호가 되지 않는다는 점이 한가지 단점입니다. 즉 보험회사가 망한다면 원금의 일부를 못 받을 수도 있다는 것이지만 금융감독원에 의하여 타보험사로 이관이 되기 때문에 안심해도 됩니다. 대한생명이 부도가 났어도 지금까지 건재한 이유도 이런 이유입니다.
또 변액연금보험은 비과세이기 때문에 매력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변액연금보험 비교넷 바로가기 - 손해보지 않는 선택을 위한 실시간 내 보험료 계산하기 

 

 

혹시 모르는 분을 위해서 말씀드리면..

비과세 혜택을 받게 되면 소득공제를 받지 못합니다.

반대로 소득공제 혜택을 받으면 비과세 혜택을 받지 못합니다.

그러므로 변액연금보험이 비과세 혜택을 받기 때문에 소득공제를 받기 위해서는

연금저축보험에 가입해야 합니다.

국가에서 이 두가지 혜택을 다 주진 않습니다.

직장인의 경우 소득공제를 받을 것인가,, 비과세 혜택을 받을 것인가 고민이 많을 수도 있는데 ..

그 부분은 인생계획, 설계에 따라서 개인마다 다르기 때문에

아래에 링크한 홈페이지에서 무료상담을 통하여 결정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나이불문 변액연금보험 추천


예전엔 재테크 차원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것이 주식이었습니다. 그 당시 사회초년생, 직장인 새내기라면 무작정 주식에 투자하는 것이 재테크라고 생각을 했는데 지금은 인터넷으로 인한 정보접근이 쉬워지다 보니 보험에 대한 인식의 폭도 넓어지게 되어 사회 초년생도 변액투자상품에 관심을 갖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사회초년생뿐만 아니라 30~40대의 경우에도 은퇴후 생활설계, 노후준비를 위하여 많이 가입하고 이용하는 상품이 변액연금상품입니다. 모두들 필요에 의해 선택하는 상품이기에 변액연금보험 추천을 할 수 있는게 아닐까 합니다.

 

 

 

변액보험 가입팁!

 

변액보험은 연금보험가입기간이 결코 짧지 않은 긴 시간이기 때문에 선택에 있어서 신중하게 선택해야 합니다. 또한 단순한 연금보험가입뿐만 아니라 재무설계와 함께 병행되어야 합니다. 그런데 변액보험은 보장기능에 따라서 변액연금보험과 변액종신보험이 있으며, 보험료를 자유롭게 납입할 수 있고 중도인출이 가능한 변액유니버셜보험등이 있고 보험사별로 보장방식이나 연금개시이후 적립금 운용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개인이 혼자 알아 보기에는 어려움이 있기 때문에 상담을 통하여 자세하게 알고 가입해야 합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취급하고 무료상담도 가능한 연금보험비교사이트를 많이 이용합니다. 여러보험사, 여러상품을 취급하기 때문에 좀더 객관적인 상담을 받을 수가 있다는 특징이 있지요~
비교적 신뢰도 높은 연금보험 비교사이트로는 아래 사이트들이 있습니다. 모두 전문컨설턴트지만 설계는 다르기 때문에 2군데 이상에서 같은상품을 무료상담후 비교해보면 보다 안정적인 변액보험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연금보험 관련 사이트 추천

 

[연금비교넷 바로가기] 가장 신뢰성 있는 연금비교사이트로 무료상담 및 무료견적 서비스
[보험비교닷컴 바로가기] 연금보험/연금저축, 의료실비보험등 무료비교견적이 가능한 보험비교사이트

 

[관련글] 무료재무설계 및 포트폴리오~

 

 

 

 

변액연금보험 가입시 주의해야 할 3가지

 

1. 보험회사의 선택

 

그럴리는 없겠지만 자신이 연금보험을 가입한 보험회사가 사라져버린다면? 보험가입자 입장에서 보면 경천동
지할 일이 아닐 수가 없지만 위에서 말했듯이 금감원의 보호가 있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없고 보험상품을 고르는 것에만 집중하면 됩니다. 보험회사마다 상품의 이름은 같아도 보장기능이나 연금개시이후 적립금이 공시이율적용이 되는지 지속해서 자산운용을 하는지, 원금보장이 되는지, 세금혜택은 무엇이 있고 연금개시후 받을수 있는 예상금액등이 중요하기 때문에 전문상담사와 상담시 이러한 부분에 대해서 꼼꼼히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설계사 및 자산운용사


변액연금보험을 가입하는 주된 이유가 수익률을 올릴 수 있다는 이유이기 때문에 설계사가 어떤 상품을 추천하냐에 따라서 수익률에 차이가 있게 됩니다. 또한 실제적인 자산운용을 하는 자산운용사 역시 중요하다고 할 수 가 있습니다.
보통 일반 사람들의 경우 이런 부분에 대해서 잘 모르기 때문에 상품비교 및 무료상담이 가능한 보험비교사이트를 이용하게 됩니다.

 

3. 가입자의 투자성향


변액연금보험은 투자에 대한 높은 기대를 갖게 하는 상품입니다. 하지만 가입자의 투자성향에 따라서 자산을 운용하게 되기 때문에 개인의 성향에 따라서 수익도 제각각일것입니다. 안정성을 우선으로 하는 소극적 투자방식이고 있고 공격적인 투자성향을 가진 사람도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투자상품은 분산투자가 기본이기 때문에 고수익만 추구하기보다는 적절하게 배분한 포트폴리오의 구성이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포트폴리오 구성은 전문가의 도움을 얻어서 결정을 하게 됩니다.

 

 

 

[관련글]

 

[개인자산관리] 한국형 투자포트폴리오 구성과 자산관리를 위한 자산투자 3분법 

재테크 통장쪼개기 방법, 통장관리,월급통장쪼개기 

[재테크팁] 펀드투자비율, 분산투자시 편드와 적금의 투자비율 

재테크팁, 복리적금과 복리이자,복리의 마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