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팁

네이버검색 외부블로그 글수집방법 업그레이드, 티스토리갱신적용

Kay~ 2012. 12. 27. 15:46

 

네이버검색 외부블로그 글수집방법 업그레이드, 티스토리갱신적용

 

네이버검색엔진이 하루 하루 변화되고 있네요!
누가봐도 딱 한눈에 확인될 수 있도록 바뀐것은 아직 아닌데..작은 부분에서의 변화는 하나 하나눈에 보이는것 같습니다. 이는 리부라가 반영이 되고 있는지... 아니면 리부라와 별도로 진행되는지는 모르겠지만.. 그런 부분이 굳이 찾으려고 노력안해도 보이네요!

 

어제는 네이버 검색이 참 이상하더군요.

추가로 운영하는 티스토리의 다른 블로그에서 검색어 상위에 그간 검색되지 않는 글이 올라와서 ..
도대체 어떻게 들어오나 하고 유입경로를 따라가봤는데 제 글은 보이지가 않더군요.

모바일, 웹 모두 말이죠!

 

어제 저녁에 네이버에 무슨일이 있었는지.. 모르겠지만..

검색순위에서 밀려 있던 글이 갑자기 가장 많은 방문자를 끌고 온것을 보면..

최근에 보이지 않는 제법 큰 업뎃이 이루어지지 않았나 하는 생각입니다.

 

제 블로그에도 어제 방문자가 다른날과 다르게 큰폭으로 늘어난것을 볼 수 잇습니다.

네이버에서 4위 밖에 있던 글이 1위로 노출이 되어서 방문자가 늘어난것인데요!

확인한 글은 유입검색어 1위만 확인해서 정확하게 뭐라 말하기는 그렇지만..

2개의 블로그에서 그런 변화가 있다는 것은 분명 어떤 변화가 있는것 같습니다.

연구가 필요할것 같네요.

 

 

 

 

 

네이버 티스토리등 외부블로그 글 수집과 업데이트 적용

 

위 내용은 제가 어림짐작한 내용이고요..

이제 확인된 내용입니다.

 

기존에 네이버는 티스토리에서 글을 발행하면 발행당시 1번만 글을 수집해갔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글을 한번만 수집하는 것이 아니라 네이버 블로그와 마찬가지로 업데이트도 반영을 하더군요.

그러니까 외부블로그도 처음 한번만 글을 수집하는 것이 아니라 수집한 이후에 글이 수정되면 다시 수집하여 검색에 반영한다는 것입니다.

 

제 블로그에 올린글이 네이버에 검색되는 것을 확인하고 글의 제목을 변경했는데..

어제 보니.. 변경한 글의 제목으로 네이버에서 검색이 되더라고요!

아.. 네이버 무섭습니다.

어떻게 보면 오타난 글자가 있어도 기존에는 그대로 네이버에서 검색이 되었는데..

이제는 오타수정을 하면 네이버에서도 수정된 글자로 검색이 될 수 있다는 점에서 좋을 수 있지만.

그 이면으로는 네이버가 자사 블로그 뿐만 아니라 타사 블로그까지도 감시하는 것이 아닐까 하는 .....

우려의 마음도 들게 되네요!

 

여튼 한번 발행한 글을 지속적으로 관리를 한다는 것은 분명 뭔가 찜찜한 구석이 있는것 같습니다.

포스팅 관리에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