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슈런스/의료실비보험

병원비보험,병원비돌려받는보험. 병원비보험 현명하게 가입하기

Kay~ 2012. 12. 4. 13:35

 

병원비보험,병원비돌려받는보험, 의료실비보험 현명하게 가입하기


병원비보험, 병원비를 돌려받는 보험! 바로 의료실비보험을 일컫는 말입니다.
민영의료보험 이라고도 하는 의료실비보험의 정확한 명칭은 실손의료보험이 맞습니다. 하지만 의료실비보험으로 더욱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의료실비보험은 몸이 아프거나 다쳐서 병원에 가는 경우 실제로 지출한 병원비(진찰료, 처방, 약값, 검사비, 입원비등)를 보장해주는 보험을 말합니다.

그런데 의료실비보험의 보장이 점점 약해지고 있습니다. 이번에도 법이 개정되었는데 개정된 내용에 대해서는 아래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흔히 우리가 알고 있는 보험은 생명보험사에서 판매하던 정액으로 보장되는 보험으로 알고 있는데 이제 보험도 많이 바뀌었습니다. 손해보험사의 일부 보장내용은 실제 지출한 비용에 대한 보장을 하기 때문에 실비, 실손이라는 말을 넣어서 실손의료보험(의료실비보험)이라고 하고, 병원치료비를 병원에 납부해도 돌려받을 수 있어서 병원비보험, 병원비돌려받는보험으로도 사람들이 찾게 되더군요! 또한 화재보험도 실손형태의 보험상품이 주류를 이루고 있으며 새롭게 출시되는 보험상품들도 이런 실손형 상품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병원비보험,병원비돌려받는보험 의료실비보험

 

 

 

의료실비보험의 보장 내용

 

의료실비보험이 병원에서 검사, 치료비, 입원비로 들어간 비용을 보장해준다고 이해를 해도 되지만 조금더 자세하게 보장항목을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의 주요 보장 항목은 처방조제비, 질병, 상해에 대한 의료비입니다. 상해의료비, 상해통원비, 상해입원비, 질병의료비, 질병입원비, 질병통원비 등의 담보로 구성이 됩니다.

 

입원의료비는 1년에 최대 5천만원 한도까지 보장되는데 1년에 5천만원까지 의료비가 나오는 경우 매우 드문경우이기 때문에 충분한 한도금액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보험금은 국민건강보험법에서 정한 요양급여 중 본인부담금과 비급여 부분의 합계액 중 90% 해당액을 보장 받을 수 있습니다. 통원의료비 보장은 외래 및 처방조제를 합산하여 1일당 최대 30만원 한도로 보장받을 수 있으며 매년 계약일로부터 1년단위로, 외래 180회, 약제비 180건 한도로 보장 받을 수 있습니다.

 

 

병원비보험,병원비돌려받는보험 의료실비보험

 

 

병원비보험 의료실비보험 가입요령

 

그러면 의료실비보험은 어떻게 가입하는 것이 좋을까요? 현명하게 가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의료실비보험도 보험의 한 종류이기 때문에 특약사항도 있고 주계약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보험가입시 선택이 필요한데요! 의료실비보험 가입 요령에 대해서 이해하기 쉽도록 간단하게 정리 나열해보겠습니다.

 

1. 보장기간은 가능한 긴 상품으로 가입하는 것이 좋은데요! 현재는 110세 만기도 있던데.. 100세정도로 선택하면 적당한것 같습니다.
2. 보장범위가 되도록 넓은 상품으로 선택합니다. 보장범위가 넓으면 보장을 많이 받는다는 의미입니다. 하지만 보장범위가 넓다고 하여 보험료도 같이 비례적으로 올라간다면 무조건 보장범위가 넓은 상품을 선택하면 안될것입니다. 
3. 순수보장형과 만기환급형중에서 순수보장형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기환급형은 만기에 환급을 받는 형태의 보험인데 의료실비의 경우 100세만기까지 가입하기 때문에 만기에 환급받을돈이 별로 없으며 환급을 받기 위해서 매달 보험료를 그렇지 않은경우보다 더 내야 하기 때문에 이득이 별로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만기환급형 가입이 재테크 차원이라면 만기환급형대신 별도의 고이율 저축이나 펀드, 연금저축등의 재테크를 이용하는 것이 더욱 현명한 방법입니다.
4. 한살이라도 젋을때 가입합니다. 조금이라도 젋었을때 가입하면 보험료가 저렴합니다. 나이를 먹을 수록 보험가입도 어려워지고 보험료고 비싸지게 됩니다. 이유는 나이를 먹을 수록 병원에 갈 확률, 그리고 횟수가 많아지기 때문에 보험회사 입장에서도 손해보는 장사는 하지 않기 때문이죠!

 

 

병원비보험,병원비돌려받는보험 의료실비보험

 


 

병원비로 들어간 비용을 보장해주는 병원비보험은 의료실비보험 밖에 없습니다. 자신이 지출한 비용에 대해 보장을 받을 수 있으므로 병원비의 지출을 줄일 수 있고 병원비가 없어서 병원에 못가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 병원비돌려받는보험인 실비보험은 최대 5천만원 한도로 90%까지 실비형태로 보장 받기 때문에 매우 실속있는 보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의료실비보험 가입시 다양한 특약을 활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추가로 여러보험을 가입하기엔 보험료 부담이 너무 커지기 때문에 의료실비보험에 있는 암보험등 다양한 특약을 활용하는 것이 보험료 절약의 지름길입니다. 대표적인 암진단비 특약이나 운전자 특약을 적절히 추가하면 암보험이나 운전자보험을 따로 가입하지 않아도 암으로 인한 병원비 부담을 줄일 수 있고 운전자 특약으로 운전시 발생한 사고를 보장 받을 수 있습니다.

 

 

병원비보험,병원비돌려받는보험 의료실비보험병원비보험,병원비돌려받는보험 의료실비보험

병원비보험,병원비돌려받는보험 의료실비보험

 

여성들이라면 여성에게 특화된 실비보험에 가입하는 것도 좋습니다. 여성에게 많이 발생되는 질병에 대한 보장부분이 많은 여성전문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하는 것이지요! 임신.출산을 경험한 여성이 겪을 수 있는 치질 등의 질환도 의료실비보험에서 보장받을 수 있고 한방, 치과치료에 대한 부분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에서 정한 요양급여중 본인부담금에 한하여)

생명보험사의 보험을 이미 갖고 있다 해도 생명보험에서 보장 받기 어려운 뇌졸중(고위험질병중 발생빈도가 높음) 보장을 의료실비보험의 특약으로 보장 받을 수가 있습니다. 뇌경색을 포함한 뇌혈관 질환의 진단비를 보장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생보사의 종신보험등에 가입을 했다고 해도 해당 특약을 활용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관련글. 아내가 받은 뇌혈관 조영술! 너무 겁이 났어요

 

 

병원비보험,병원비돌려받는보험 의료실비보험

병원비보험,병원비돌려받는보험 의료실비보험

 

보험비교사이트 이용하여 현명하기 가입하기

 

의료실비보험이 간단하게 병원비를 보장해주는 보험, 병원비보험이라고 하지만 위에서 언급한것처럼 특약들 중에서 자신에게 꼭 필요한 선택사항이 있고 가입요령들이 있기 때문에 보험에 대해서 잘 모르는 분들은 보험가입하는 것이 쉽지많은 않을것입니다. 이런분들은 보험비교사이트를 이용하면 더욱 편리합니다. 보험비교사이트는 말 그대로 보험가격비교를 할 수가 있지만 그것 말고도 무료상담이 가능합니다. 직접 전화를 걸어서 무료상담을 할 수도 있지만 인터넷으로 무료상담 신청을 하면 보험전문가가 직접 전화를 해서 상담해주기 때문에 전혀 부담스럽지 않아서 요즘 많이 이용하는 추세입니다.

 

보험비교사이트는 여러보험사의 상품을 모두 취급하기 때문에 객관적인 입장에서 상담을 해준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무료로 보험에 대한 상담도 받고 보험사별로 가격비교표도 받을 수가 있는데 상담시 반드시 의료실비보험 중복가입 여부를 확인해달라고 하는것을 잊으면 안됩니다. 왜냐하면 의료실비보험은 중복가입한다고 해서 보험금을 중복으로 받을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오직 병원비로 들어간 실비만 보장을 해주기 때문입니다.

 

보험비교사이트 추천

 

보험비교사이트 싸다고 막 가입할 수 있나요? 보험비교사이트만 잘 이용면 보험료도 10~20% 절약하고 보장도 제대로 받을 수 있답니다. 아래의 보험비교사이트에서 꼼꼼하게 가격비교해보고 최저가 보장 받으세요! 확실하게 하기 위해서 2군데 이상 비교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보험비교 보험몰] - 의료실비보험, 병원비보험, 연금보험을 보험사별로 비교해 보실분들은 국내 No1. 보험비교사이트!  가입부담없이 무료상담 및 비교견적 가능한곳. [관련링크
[보험비교닷컴] - 의료실비보험 비교견적몰. 상품별 맞춤비교가 가능하며 무료상담 가능. [관련링크]
[태아.어린이보험] - 태아,어린이보험은 태아 및 소아에게 일어날 수 있는 선천성이상과 장해, 질병등을 집중적으로 보장하는 보험. 소중한 내 자녀의 행복을 담보해줄 태아/어린이보험 가입은 필수입니다. [링크]


 

병원비보험,병원비돌려받는보험 의료실비보험

병원비보험,병원비돌려받는보험 의료실비보험

 

 

갱신되는 의료실비보험 요약

 

의료실비보험 관련법인 보험업 감독규정이 개정이 됩니다.
이와 관련하여 의료실비보험 상품이나 보장내용도 변경이 되는데요!
소비자들에게 유리한면도 있지만 불리한 부분이 더욱 많습니다.
그러므로 아직 의료실비보험을 가입하지 않은 분이라면 빨리 가입하는 것이
평생 후회하지 않을것입니다.

 

변경되는 내용을 요약해보면

 

  • 본인부담금이 2배로 늘어납니다. 현행 10%에서 20%로
  • 보험료 갱신기간이 3년에서 1년으로 바뀜에 따라 보험료인상가능성이 높아집니다.
  • 연간 보험료 인상한도가 25%에서 10%로 줄어들었습니다.
  • 의료실비보험 단독으로 가입이 가능해집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하게 봐야 하는 부분이 본인부담율입니다.
본인부담율이 20%라는 것은 병원비 100만원을 냈을때 본인이 부담해야 하는 비용 20%,

즉 20만원을 제외한 80만원을 병원에 받는것입니다.

그러므로 본인부담율이 오른다는 것은 병원비를 더 적게 돌려받는다는 것이죠!

가능하면 올해 안에 가입해야 제대로 된 보장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병원비보험,병원비돌려받는보험 의료실비보험

 

▶▷ 병원비보험, 의료실비보험 보험료계산하기, 무료상담하기

 

 

 

매달 내는 보험료가 부담스러울땐

 

 

 

▷▶ 보험리모델링 자세히보기

 

 

병원비보험,병원비돌려받는보험 의료실비보험

 

[관련글]

 

종합병원 의료비 본인부담율인상과 실손의료보험 추천 및 보험비교사이트, 보험리모델링 

(비갱신형암보험 추천) 암보험 가입시주의사항 및 암보험추천, 갱신형보다는 비갱신형암보험으로~ 

의료실비보험추천, 과거병력으로 가입거부시 의료실비보험 가입하는방법과 실비보험비교사이트 

[실손의료보험] 의료실비보험 추천, 의료실비보험가격비교사이트 

의료실비보험 가입해야하는 이유 및 실비보험 추천 

100세만기 의료실비보험 추천과 의료실비보험비교 

현대해상 어린이보험 추천 및 태아보험가입해야하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