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슈런스/비갱신형암보험

암보험가입, 보장축소되는 암보험 가입방법

Kay~ 2012. 11. 27. 08:00

암보험가입, 보장축소되는 암보험 가입방법

 

 

암보험 보장이 축소된다는데 현명하게 암보험가입하자!

어느집안이나 누구나 보험하면 가장 먼저 떠올리는 보험이 바로 암보험일것입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다른 건강보험은 통계가 없다는것입니다.
즉 몇명중에 한명은 몇년에 자동차사고가 난다든지,, 몇년만에 병원에 꼭 한번은 가야 한다든지.. 하는..
통계가 없기 때문에 가이해두어야 하는 보험임에도 불구하고 별로 가입하고 싶은 생각도 없고..
가입하려는 분들도 많지 않습니다. 특히 젊은층일수록 더욱 그렇지요!


몇십년 내야 하는 암보험가입! 대충가입할 수 없죠!

 

그런데 암보험을 볼까요? 암보험은 여기 저기 통계가 계속 나오고 있습니다.
남자 2~3명중 한명은 암에 걸리고 여자는 3~4명중 한명은 암에 걸린다는 통계가 나온지 오래 되었고..
그 수치가 점점 줄어들고 있습니다. 친구들이 모여서 차를 마신다면 그 중에 한명은 암에 걸린다는 것입니다. 그러니 암에 무관심할 수가 없습니다.

 

암보험가입! 필수라고 생각하는 또 하나의 이유!
아마도 가장 큰 이유이기도 할것입니다. 바로 암에 걸리게 되는 경우 비용이 많이 들어간다는 사실입니다.
암에 걸리면 몇천만원은 금방 깨져버립니다. 각종 검사비 및 입원비, 수술비가 들어가고..
수술을 한 이후에도 약과 진찰 또 암에 좋고 건강에 좋다는 비싼음식, 건강식품도 사먹어야죠!

그러다 보니 암보험은 꼭 가입해야 한다는 생각을 하게 되는것입니다.

 

 

 

그런데 이렇게 암보험이 중요하고 암보험가입하려는 사람들도 많은데

암보험이 점차 사라지거나.. 보장이 축소되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그 이유가 뭘까요?
그 이유는 바로 암 발병률이 높다 보니 보험회사가 돈이 안된다는 것입니다.
누구나 쉽게 생각할 수 있는 내용입니다. 암보험에 가입한 사람이 암에 걸리지 않아야 보험회사에서
돈을 벌게 되는데 암에 걸리는 사람이 많다면 보험회사는 보험료로 다 지급하고 ..
별로 남는게 없는것입니다. 그러다 보니.. 암보험 상품을 줄이거나 보장을 축소하는 것입니다.
이후로도 이러한 현상은 지속될것입니다. 마치 은행 금리 내려가듯이 말이죠!

 

 

 

 

암보험가입, 암보험 현명하게 가입하기

 

그래서 암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분이라면 되도록 빨리 가입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암보험 가입시는 무턱대고 가입하는것보다 제대로 알고 가입해야겠지요!
지금부터 암보험 현명하게 가입하기 위한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째, 암 진단금이 많은 상품으로..

 

암보험가입시 가장 먼저 봐야 할게 바로 암진단금입니다.
암에 걸리면 가장 먼저 받는 보험 또한 암진단금입니다.
암진단금은 단순히 병원비만 생각해서는 안되고 암치료받는동안 경제활동을 하지 못하기 때문에..
생활비충당까지 해야 하기 때문에 암진단금은 최대로 하는것이 좋습니다.
물론 무조건 최대로 하라는 것은 아닙니다. 가격대비 진단자금이 높은 암보험을 선택하라는 것이죠!
그러기 위해서는 비교사이트를 이용하여 여러 암보험 상품을 비교하는 것이 좋습니다.

 

 

 

 

 

둘째, 비갱신형 암보험! 남아 있을때 가입하자!

 

비갱신형암보험이란 처음에 암보험가입할때 정해진 보험료 그대로 내는 보험을 말합니다.
반대로 갱신형암보험은 3년, 5년, 10년등 지정된 기간이 지나면 암보험을 갱신해야 하는 보험으로
갱신시 보험료가 변경되는 보험입니다. 대체적으로 보험료가 오르면 올랐지 내리는 경우는 거의 없지요!
그러므로 갱신형암보험은 처음에 보험료가 저렴하다는 장점은 있지만 지속해서 오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반면에 비갱신형암보험은 처음에는 조금 보험료가 비싼듯 하지만.. 실제로는 저렴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이런 비갱신형암보험 상품이 점차 사라진다는 것입니다.
현재도 많이 사라진 상태이며 판매하는 곳이 별로 없답니다. 그러므로 암보험 가입을 한다면..
비갱신형으로 되도록 빨리 가입하는 것이 좋겠죠!

 

 

 

 

 

셋째, 사망보장은 최소로, 순수보장형으로

 

암보험가입시는 암에 충실한 보험이 좋습니다. 요즘은 의료기술이 좋아져서 암에 걸려도
사망하는 경우가 별로 없습니다. 사망보험은 종신보험이나 건강보험으로 대체하면 되고..
만기환급형보다는 순수보장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기환급형은 보험만기가 되면 환급을 받는 형태의 보험인데.. 이제 옛날사람들이나 찾는 것입니다.
이유는 환급받을 금액을 추가로 내야 하는데 그거 내봤자 물가상승률을 못 따라가고..
오히려 추가로 납입할 보험료로 펀드등 재테크를 하는것이 더 이득이 됩니다.

 

 

 

 

 

넷째, 여성 암보험가입 방법

 

여성의 경우 유방암이나 갑상샘암에 대한 보장, 보장금액도 확인하고 보장금액을 크게 하는것이
좋습니다. 역시나 발병율이 높은 암이다 보니 특정하여 보장금액을 낮춘 상품이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유방암의 경우 보험사 상품별로 보장금액 1,500만원~7천만원까지 천차만별입니다.
그러므로 암보험가입시 꼭 확인을 해야 하는 부분이고...
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하여 꼼꼼하게 비교할 필요가 있습니다.
스스로 비교를 못하면 무료상담을 통하여 전문가와 상담하면서 비교를 해달라고 하면 됩니다.

또한 암보험 상품은 보험사마다 장단점들이 엇갈려 있다보니.. 선택하는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전문가와 상담을 통하여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문가와의 무료상담을 원하는 경우 아래 링크에서 확인가능합니다.

 

암보험, 실비보험 비교사이트 추천

아래 모든 사이트에서 비교견적을 내어 꼼꼼하게 가격비교해보고 10~20% 최저가로 보장받으세요!
후회하지 않도록 보험비교사이트도 두군데 이상에서 하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보험비교No.1 보험몰] - 의료실비보험 및 암보험, 연금보험을 보험사별로 비교해 보실분들은 국내 No1. 보험비교사이트! 가입부담없이 무료상담 및 비교견적 가능한곳. [관련링크]
[보험비교닷컴] - 의료실비보험 비교견적몰. 상품별 맞춤비교가 가능하며 무료상담 가능. [관련링크]
[메리츠 의료실비보험] - 암보험가입, 실속파를 위한 민영의료보험 등장. 여성 보장내용강화. [링크]


 

 

매달 내는 보험료! 부담스럽다면 보험리모델링을 ...

 

 

 

리더스리치 재무센터 - 보험리모델링, 결혼자금마련, 사회초년생재테크, 무료재무설계

 

[관련글]

 

암보험 가입시주의사항 및 암보험추천, 갱신형보다는 비갱신형암보험으로~ 

비갱신형 암보험 VS 갱신형암보험 비교 및 암보험비교사이트 추천 

의료실비보험 추천 및 의료실비보험비교사이트 

의료실비보험 가입해야하는 이유 및 실비보험 추천 

상해보험가입이유, 무면허 무보험차 받치면 보상받을길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