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팁

방문자 늘리기와 수익늘리기의 공통점

Kay~ 2011. 7. 11. 08:30

방문자 늘리기와 수익늘리기의 공통점


블로그에사 방문자를 빼놓고는 얘기할 수 없으만큼 방문자는 중요합니다.
제가 처음으로 블로그를 개설하고 글을 처음 올렸을때만 해도 과연 방문자가 있을까라는 생각을 가졌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 당시에는 한명의 방문자만 생겨도 신기하고 기분이 좋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제가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주력한것은 바로 방문자였습니다.
이웃 블로그에 가서 댓글을 달고 서로 소통하는 것에 대해서는 무관심했죠!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철저히 숨겨진 아무도 모르는 그런 블로거로 있으면서
방문자에 전념한 결과 1개월이 지나지 않아서 방문자가 500명이 넘었습니다.
그때부터 수익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서두가 참.. 과거 이야기로 시작이 되었는데요~~
요즘 수익형 블로거들이 아주 많다는 것은 굳이 통계를 보지 않아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도 많이 있는데요~~

블로그 수익에 관심을 가지는 블로거들을 보면 처음에 블로그를 시작할때에 방문자에 관심을 갖는것과 아주 유사한점을 볼 수가 있습니다.




난 왜 이렇게 방문자가 없을까?

모든 블로거들은 특별한 이득을 바라지 않고도 방문자가 많기를 바랍니다.
아니 그 이면에는 방문자가 많이 와서 내 블로그가 알려지기를 바라는 마음도 있을것입니다.
그런데 방문자가 많기를 기대하면서 방문자를 늘리기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하는 블로거가 있는가 하면..
내블로그는 소재가 소재인만큼,, 인기 없는 내용이라서.. 등등의 이유로 방문자가 없을거라는 생각으로 노력조차 하지 않는 블로거들이 참 많이 있습니다.
세상의 모든 정보는 다 찾는 사람이 있습니다. 내가 관심있어서 올리는 자료나 정보는 그 자체로 충분히 가치가 있고 자신과 비슷한 취미나 성향을 가진 사람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가 될 수 있고, 도움이 되는 자료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런데도 방문자를 늘리기 위한 노력을 게을리 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노력하면 노력한만큼의 결과가 반드시 발생한다는 사실!
노력해본 사람은 알 수 있습니다.




난 왜 이렇게 수익이 발생하지 않을까?

수익을 추구하는 블로거에게 해당이 되는 얘기가 되겠네요!
제 블로그에는 블로그로 돈벌기라는 제목 또는 주제로 써놓은 글들이 참 많은데요~~
그래서 그냥 블로그 운영팁이나 읽으러 들어왔던 사람들도 수익과 관련된 내용을 접하게 되고
수익에 관심을 갖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그 중에는 열정적으로 뛰어들어 수익을 올리는 분들이 있는가 하면 대부분의 블로거들은 블로그 수익에 관심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노력을 하지 않는 분들이 많습니다.
배너만 달아놓고, 꼴랑 포스팅 한번 하고서 해보고 수익이 안 생긴다고 하는분들이 많습니다.
물론 어려워서 그럴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방문자 늘리는 것이나 수익늘리기나 서로 다를바가 없다고 생각을 합니다. 
둘다 노력과 공부를 해야 한다는 점!
물론 노력이라는 말은 참 아주 쉽게 하면서도 매우 어려운 일이 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한가닥 희망이 있다면 자신의 능력내에서 하다 보면 더 큰 희망이 보일것입니다.
올라보지도 않고 또 오르려고 시도도 해보지 않은 상태에서 산이 높아서 못 오를거라는 생각이
갖고자 하는 것을 갖지 못하게 하는 것이라 생각해봅니다.



결국!
방문자를 부르는 블로거가 수익도 발생한다는 점에서 보면..
방문자를 늘릴 수 있다면 수익도 늘릴 수 있다는 비례가 성립이 됩니다.
방문자가 적다 생각말고 수익이 안생긴다 하지 말고...
방문자 늘리는 방법을 연구하고 공부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