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IT/웹

(통신사 환급금조회)이동전화 미환급금 받아가세요!

Kay~ 2011. 6. 15. 10:57

(통신사 환급금조회)이동전화 미환급금 받아가세요!

어제 아내로부터 이동전화 미환급금이 있는지 확인해보라는 말을 듣고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KTOA)에 접속했더니 접속이 안되었습니다. 
그래서 어떤 내용인가 대충 봤더니 SK,KT,LG U+등 통신사에서 단말기 할부보증보험료와 과오납요금에 대해서 환급해주지 않은 미환급금이 123억이나 된다는 기사가 나와 있었습니다. 이런 기사가 나오니 갑작스럽게 많은 사람들이 사이트 접속을 시도하다보니 서버에 과부하가 걸렸던 모양입니다. 
그래서 접속을 포기하고 오늘 다시 접속을 했는데 여전히 접속이 안되더군요~~
물론 제 컴퓨터나 인터넷 회선이 안 좋을 수 있지만 다른 사이트가 정상으로 되는것을 보면..
큰 문제는 없어 보였습니다. ^^



아마도 지금도 접속을 못하고 있는 분도 계실텐데요~~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 홈페이지 메인으로 접속하는 방법 말고 미환급금조회 페이지로 직접 접속하거나 각 통신사로 접속하여 환급금을 조회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을 모르는 분들은 접속이 지연되어서 홈페이지 구경도 못해본 분들이 많이 있을텐데요~~
그래서 다양한 접속경로를 올려놓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이 정보는 KTOA(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 홈페이지에 있는 내용입니다. ^^


홈페이지 접속은 느리기 때문에 바로 미환급금 조회페이지로 접속을 하면 그나마 쉽게 접속이 됩니다.
그래도 안되면 위에 링크해 놓은 직접 통신사 홈페이지로 접속을 하면 됩니다.


통신사 환급금조회

환급금이 얼마나 되겠어?라고 생각을 하며 저도 각 통신사 환급금을 확인해봤습니다.
일단 KTOA에 접속을 했습니다.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미환급금 조회를 원하는 통신사를 모두 선택한다음 조회를 누르면 됩니다.
이때 실명확인이 되기 때문에 이름과 주민등록번호가 동일인의 정보여야 합니다.


조회결과 과납요금 0원, 할부보증보험료 0원!
환급받을돈이 없더군요~~
제가 세상을 손해안보고 사는 사람은 아닌데.. ㅋㅋ
왜 환급금이 없는지... ㅎㅎ


미환급액이 있다면..
간단하게 회원가입을 한다음 로그인을 해서 환급신청을 하면 됩니다.


통신사별 미환급액 문의

통신사별 미환급금 유무 및 관련 문의는 아래 전화로 해도 됩니다.
또한 법인, 가명가입자(실명확인이 안되는분), 14세미만가입자등은 전화로 문의를 해야 합니다.



이동통신 과오납 요금이란?

이동전화 가입자가 서비스 해지(번호이동을 위한 해지포함)를 원하는 경우 해지 시점까지의 해지정산 요금을 납부한 후 해지하였으나 사후 정산결과 할인조건 미반영, 해지정산 요금 이중납부등의 이유로 발생된 과오납요금을 의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