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IT/웹/동영상관련

다운로드한 영화 TV로보기, 풀HD MKV플레이어 플라보(flavo; USB연결, 와이파이, 블루레이)

Kay~ 2011. 2. 10. 09:58

다운로드한 영화 TV로보기, MKV플레이어 플라보(flavo; USB연결, 와이파이, 블루레이)

혼자 살때는 컴퓨터를 통하여 영화를 아주 많이 봤습니다.
액션영화, 무협시리즈, 멜로 및 에로영화, 코믹, 느와르등 많이도 봤는데  블로그 시작하면서부터는 영화를 거의 못 봅니다. 현재는 2달에 한번 정도는 아내와 함께 극장에 가서 영화를 보려고 노력중인데...
가끔 주말이나 쉬는날이 있으면 영화가 생각이 납니다.

케이블 채널 돌리면 영화 많이 방영하지만 보고 싶은 영화를 볼 수가 없지요~
그래서 다운로드 하여 영화를 봐야 하는데 현재의 집 구조상 문제가 있습니다.
혼자 볼때는 그냥 컴퓨터 모니터로 보면 되지만 아내랑 같이보려면 TV로 봐야 하는데 ... 
전에는 컴퓨터 옆에 TV가 있어서 HDMI 케이블로 TV랑 연결하여 영화를 봤는데..
이사를 오고 나서는 방구조상 TV랑 PC를 연결할 수가 없게 되었습니다
.

TV에 USB 메모리에 담겨진 사진을 보는 기능은 있는데  USB에 있는 영상을 재생하는 기능이 없어서..
그런 기능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만 하다가 가끔 영화보여달라는 아내의 주문을 들어주기 위해서..
USB를 꽂아서 볼 수 있는 그런 DVD 플레이어를 하나 구입하기로 결정을 하고 검색사냥 시작!

"USB연결 DVD 플레이어"로 검색하는 중에 디빅플레이어라는 단어를 발견하고 결국에
크라이저의 Full HD 플레이어를 알게 되었고 몇번의 확인과정을 거친후 바로 구매해버렸습니다.

전 일단 뭘 사기로 하면 오래 끌지 않고 바로 지르는 스타일이라서 ㅋㅋ

최저가가 11번가라서 11번가에서 129,270 원에 구매를 했습니다. 
[11번가에서 크라이저의 플라보 자세히보기]


플라보 울티메이트11(h264,MKV플레이어) 특성 

 

제품명 : [MKV]FLAVO ULTIMATE11 (HD-MKV 플레이어/FULL HD플레이어)
 스   펙 : 블루레이, mkv, DVD, DIVX플레이어, 1920x1080p, SMI한글자막, 캠코더파일재생, MOV, WMV,
             MP4, AVI, MP3재생, NAS웹하드기능, 인터넷TV, 인터넷라디오, iso재생, 넷하드, 유선, 무선 지원,
             FTP외부접속기능

플라보 울티메이트 11은 HD MKV 플레이어 또는 Full HD 플레이어라고도 불리웁니다.
위 스펙을 보면 알 수 있는 말도 있고 모르는 말들도 있는데 기능이 참 다양하다는 것은 확실하게 알 수가 있습니다.

주요 기능을 간단하게 정리보면....

1. MKV 파일 완벽지원

일단 요즘 영화광들이 좋아하는 MKV파일을 완벽하게 지원합니다. MKV는 블루레이 소스를 압축한 파일로 최고화질의 FULL HD 화질을 자랑합니다. 1920x0180p 까지 지원

2. 와이파이 및 유선 인터넷 지원

USB 메모리내의 영화재생은 물론 내 PC에 있는 영화파일을 와이파이(WiFi)나 유선인터넷이 연결되어 있으면 공유할 수 있고 바로 재생이 가능합니다. 이거 정말 편리한 기능입니다.
현제 제가 가지고 있는 플라보에는 하드디스크가 없어서 영화를 보기 위해서는 USB로 옮겨서 보는 방법이 있는데 이 파일크기가 큰것은 USB에 담기지 않습니다. 이럴때 와이파이로 PC에 연결하여 TV로 영화를 볼 수가 있는 기능입니다.

이때 PC의 영화가 담겨진 폴더는 네트워크 공유로 설정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단, 고해상도(720p이상)의 블루레이파일은 네트워크회선 또는 PC사양에 따라서 끊김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 PC의 경우 끊김현상이 발생하더군요! 제 PC사양이 매우 낮어서리.. 

3. FTP를 지원

아직 사용안해본 기능인데 FTP를 지원하기 때문에 외부에서 집에 있는 플라보에 접속할 수 있고 파일 업.다운로드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FTP가 지원이 되면 때론 웹하드로도 사용할 수 있어서 매우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4. 현존하는 코덱지원

 

플라보 울티메이트 11 개봉 및 사용기~

기다리던 MKV 플레이어인 플라보 울티메이트 11이 도착했습니다.
이미 받아서 사용하기 시작한지 3주는 된것 같군요! ㅎㅎㅎ

보기보다 박스는 크지 않습니다.

 

포장박스를 개봉! 위쪽에 들어있는것이 있습니다.

꺼내보니..

사은품입니다. HDMI케이블은 원래 준다는 소리는 들었는데 하나는 뭘까 하고 들여다 보니까
메모가 붙어 있더군요!

 

크라이저에서 적어놓은 메모인데요~~

flavo ultimate11 업그레이드 기념으로 1월 14일~16일 사이에 구매한 사람에게 "무선 wifi 동글"을 준다는 내용과 커뮤니티 사이트도 안내가 되어 있습니다.

ㅋ 이 무슨 wifi 랜카드를 살까 말까 고민하다가 안 샀는데 이렇게 기분좋게 사은품으로 받게 되었습니다. ^^

열어보니 박스의 크기에 비하여 내용물은 별로 없습니다.
뚜껑 윗부분에 실체인 무선 WIFI 동글이 고정되어 있고 안에는 메뉴얼과 software cd가 들어있네요!

사용은 PC의 USB에 "동글"을 연결한다음 메뉴얼대로 따라서 프로그램 설치하고 몇가지 셋팅을 한다음 플라보에 연결하니까 이상없이 쉽게 wifi가 잡혔습니다. (물론 무선랜이 있어야겠죠?)

이제 주문한  MKV플레이어 본체!
다치지 않게 뽁뽁이로 잘 감싸서 보내왔습니다.

 

케이스를 오픈하니 MKV플레이어와 또 하나의 박스가 들어 있습니다.

 

MKV플레이어 본체입니다.
크기 비교를 위해서 삼성 LCD TV 리모콘을 옆에 놓고 찍었는데 길이는 리모콘보다 짧습니다.
생각보다 슬림하고 블랙스타일이라 깔끔합니다.

 

또 하나의 박스를 열어보니..

 

내용물을 다 꺼내보니...
전원(아답터,케이블), USB 2.0 데이터케이블, 거치대 및 하드디스크연결용 나사, 리모콘과 건전지, 콤포넌트연결선이 들어있습니다.

리모콘이 있어서 TV보면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체의 뒷면입니다.

 

각종 인터페이스가 있는데..
상단에는 랜선연결포트와 USB 연결포트 2개가 있습니다.
그리고 팬 우측으로 usb데이터케이블(외장형 하드같은것 연결) 연결포트와 HDMI 커넥터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많이 사용하는 포트를 위로 배치했고 그외 콤포넌트, 디지털 5.1채널 코엑셜과 광단자(optical), 전원 연결단자가 있습니다.

하드디스크를 연결하기 위해서는 뒷면의 나사를 풀고 케이스를 열어서 연결하면 됩니다.
인터페이스는 sata방식 이더군요! 마침 사용하지 않는 하드디스크가 있어서 연결하려고 케이스를 열었는데
연결방식이 sata 라서 연결을 못하고 그냥 닫았습니다. 제가 여유로 가지고 있던 하드디스크(HDD)가 EIDE방식이었습니다. 읔...  암튼 하드디스크가 없어도 영화도 볼 수 있고 할 수 있는것은 다 할 수가 있습니다.

이제 전원연결하고 HDMI 케이블을 TV와 연결만 하면 사용할 준비가 됩니다.
매우 간단하죠? DVD 플레이어 연결하는 것과 다를바 없습니다.

시연하는 것은 사진을 찍지 못했는데 궁금하신 분들은 동영상으로 보시길 바랍니다.

 

저는 하드디스크가 없어서 USB 메모리에 영화를 담아서 MKV 플레이어(플라보 울티메이트11) 뒷면 USB단자에 연결해서 보는 방법과 wifi 로 연결하여 작은방에 있는 PC속에 담겨져 있는 영화파일을 이용하는 방식으로 사용을 해봤습니다.

wifi지원이 되어서 거추장스러운 선이 필요없어서 정말 편리했습니다.
하드디스크에서 영화파일을 오픈할것인지 usb 또는 네트워크(와이파이(무선), 유선)로 오픈할지 메뉴에서 선택하는 방식인데 그 이용방법이 PC를 이용하는 방식과 같아서 이용하는데는 아무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다음 wifi 세팅하는것은 메뉴얼을 따라해야 합니다. 

자막의 크기, 색도 조절할 수 있고 다양한 코덱 다양한 파일을 지원해서 마음에 들고요~~
인터넷 연결이 되기 때문에 토렌토에서 다이렉트로 영화도 받을 수 있고 유투브에서 동영상을 바로 볼 수도 있습니다. 또 플리커에 연결하여 사진도 큰TV화면으로 볼 수가 있답니다.

크기는 작은데 참 많은 기능과 편리한 기능이 있어서 참 잘 샀다는 생각입니다. ^^
이제 집에서든 밖에서든 MKV 플레이어에 내장된 하드디스크에 영화를 다운로드하거나 ftp를 이용하여 저장할 수 있고 가족 누구나 바로 바로 영화를 볼 수가 있습니다. ^^

HDMI 케이블

딱 한가지 눈에 거슬리는 것은 HDMI 케이블입니다.
두껍기도 하고 TV 옆쪽으로 연결을 하니까 선이 보여서 미관상 안 좋더군요!
튼튼하게 만들어져서 오래 사용할것 같긴 하지만 좀더 보기 좋은 재질로 했으면 하는 생각이들더군요!

MKV 플레이어(풀 HD플레이어) 자세히 보기